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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스타일

11번가 셀러오피스 가입 절차 정리

by OHME 2024. 10. 31.

요즘 온라인 판매가 더욱 증가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제품 판매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고 특히 해외 상품 직구까지 사업분야를 넓혀가고 있죠. 그런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에서는 너무 경쟁자가 많아 주문을 받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 사이에 조금은 관심도가 덜한 11번가가 틈새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관련된 정보도 부족한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11번가 셀러 오피스 가입 절차에 대해서 정리해 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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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셀러오피스 회원구분

11번가는 셀러 유형을 3가지(사업자 셀러, 개인 셀러, 글로벌 셀러)로 구분합니다. 

  • 사업자 셀러 :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판매회원
  • 개인셀러 :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판매회원
  • 글로벌셀러 : 해외 브랜드 상품 판매회원

아마 대부분은 사업자 셀러에 속하는 것 같고 상황에 따라 가입방법에 차이가 있으니 각 유형에 대해 가입절차를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번가 셀러오피스 가입방법

먼저 셀러 오피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판매 회원가입 유형을 선택해줍니다. 

 

 

11번가 셀러오피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쇼핑하세요!

soffice.11st.co.kr

 

회원가입 방법이 다양하지만 가장 아래쪽에 보이는 판매자 가입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본인의 상황에 맞게 개인 판매, 사업자 판매, 글로벌 판매 중에 선택을 하시면되는데, 글로벌 셀러의 경우 글로벌 국내거주 개인, 글로벌 국내거주 사업자, 글로벌 해외거주 사업자로 세분화됩니다. 

 

사업자 셀러 입점절차

가입을 시작하면 사업자정보를 입력하고 서류를 첨부해주면 입점은 간단하게 완료되는데 먼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줍니다. 

 

[입점 필요서류]

  • 개인 사업자: 사업자 등록증, 통장 사본, 개인 인감증명서 사본/본인서명사실확인증명서 중 택 1 / 통신판매업 신고증 사본
  • 법인 사업자: 사업자등록증, 통장 사본, 법인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분등본/비영리단체 ㅈ으빙서류, 실소유자 확인 서류, 담당자 확인 증빙서류, 통신판매업 신고증 사본 

 

인감 증명서는 3개월 내 발급된 서류만 유효하니 주민센터에서 발급하시고 발급한 날짜를 재차 확인해주세요. 

 

셀러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른뒤 사업자 번호인증을  통해 가입을 진행합니다. 이후 절차는 일반 웹사이트 가입 절차와 동일한데 아이디,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고 사업자 구분, 업종, 업태, 사업자주소,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다음으로는 통신판매업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통신판매업 신고가 불필요한 분들은 굳이 입력할 필요는 없는데 대부분의 온라인 판매 셀러는 통신판매업 신고 대상이 되므로 유의해 주세요. 이후 담당자 정보인 성명, 사무실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넣어줍니다. 

 

다음으로는 판매 정보인 스토어명, 고객문의 대표번호, 출고지 주소, 출고지 관리 주소명, 출고지 관리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입력해 줍니다.

 

마지막으로는 셀러 증빙 서류를 업로드하시면 마지막 절차가 마무됩니다. 앞선 정보를 모두 입력하더라도 증빙서류가 정확하게 업로드되지 않으면 가입처리가 안되니 꼭 업로드해주세요. 

개인 셀러 입점절차

개인 셀러는 사업자 셀러보다는 비교적 절차가 간단합니다. 

 

약관을 읽고 동의한 후 휴대폰 읹으을 통해 인증을 완료합니다. 이후 일반 웹사이트 회원 가입 절차와 동일하게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연락처를 입력해 줍니다. 

 

스토어명, 전화번호를 입력해 주고 이메일 수신여부, SMS 수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일반 회원 가입이라면 굳이 수신을 하지 않겠지만 셀러 정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될 수 있으니 웬만하면 수신하여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주기적으로 받아주는 게 좋습니다. 

 

 

개인 셀러의 정보(회원 주소, 상품 출고지 주소, 반품 출고지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마지막으로 세금 관련 유의사항을 확인하면 개인 셀러로써 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글로벌 셀러 입점절차

마지막으로는 글로벌 셀러의 입점 절차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글로벌 셀러는 사업 형태에 따라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 유형 1. 국내거주 개인 / 유형 2. 국내거주 사업자 / 유형 3. 해외거주 사업자

대부분은 국내 거주하시는 개인이 등록하는 수요가 가장 많으니 오늘은 국내거주 개인 글로벌 셀러의 입점 절차에 대해 알아볼게요.

 

[입점 필요서류]

  • 신분증 사본, 가입자 명의 통장 사본

회원약관 동의와 본인인증을 거치면 회원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이후 입점할 스토어에 대한 정보인 스토어명, 국내전화번호, 해외전화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하시고요. 이메일 수신여부, SMS 수신 여부를 선택해 줍니다. 

 

추가적으로 국내사업장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해외사업장 주소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대부분 해외 사업장 번호까지 자세히 아는 경우는 없으니 해외 사업장 주소는 입력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출고지/반품지 정보와 정산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상품배송 유형과 수입형태를 필수로 선택해 줍니다. 계좌번호는 반드시 인증을 거쳐야 하므로 잘못 작성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말씀드렸던 셀러 증빙서류 (신분증 사본, 가입자 명의 통장 사본)을 업로드해주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11번가 셀러 오피스 고객센터

오늘 11번가 셀러 입점 절차에 대해서 설명드렸지만 사실 막상 진행해 보면 별도의 매뉴얼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쉬운 정도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나 가입 절차 진행 중 오류가 있으신 분들은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 11번가 고객센터 : 1599-5115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11번가 셀러 분들의 가입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11번가 사용량이 줄어들긴 했지만 어디에서나 판매는 일어나고 있고 그 속에서 수익은 발생하고 있으니 다양란 판매 루트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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