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맘스보드 피노 4단 회전 책장 리뷰 (DIY 절대 사면 안되는 이유)

by OHME 2023. 7. 6.

회전 책장이 필요할 때 

아이 책을 조금씩 사다 보니 어느새 책장에 공간이 부족해서 색다른 책장을 알아보던 도중에 회전 책장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여러 브랜드를 알아보다가 가장 인지도가 좋은 맘스보드 회전 책장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회전 책장이면 조금이라도 재미있게 책을 고를 수 있고 이동이 쉽기 때문에 배치가 자유로우니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제품을 받아보니 유명세랑 다르게 실망한 부 분도 많았고 이를 커버할 수 있을 만큼의 친절한 서비스도 돋보였습니다.

 

가격 : 219,000원

 

제가 구매했을 당시에는 공동구매 가격으로 219,000원에 살 수 있었지만 지금 가격을 찾아보니 30만원 정도 합니다. 가끔 공동구매 가격이 풀리기 때문에 회전 책장이 급하지 않다면 시간을 두 고 특가를 기다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리 육아 용품들이 다 비싸다고는 하지만 작은 책장 하나에 30만원을 소비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과소비처럼 느껴집니다.

 

맘스보드 피노 4단 회전책장 구매 링크 

 

맘스보드 피노 회전책장 4단 : 네이버 쇼핑

종류 : 책장단품, 단수 : 4단, 자재등급 : E0, 형태 : 회전형, 색상계열 : 화이트

search.shopping.naver.com

 

마감 상태 : ★★☆☆☆

 

회전 책장 중에서는 가장 유명한 제품이라고 해서 구매했는데 정작 박스를 열어보니 실망이 가득했습니다. 조립하는 비용이라도 아끼기 위해서 직접 조립하는 제품(DIY)으로 구매했는데 부품 하나하나 자세히 보니 갈라짐 현상이나 도료 발림 상태가 상당히 나빴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니 선뜻 한 세트를 더 보내주었고, 동일한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두 세트를 비교해보고 상태가 좋은 부품을 사용해서 조립하라고 가이드를 줍니다. 비슷한 문제로 클레 임이 상당히 많았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조립 난이도: ★★★☆☆

 

조립은 쉬운 편이었습니다. 성인 남자 혼자 하더라도 충분히 가능했고 시간은 약 40분 남짓 걸렸 습니다. 하지만 조립을 마치고 나니 책장이 회전되지 않았습니다. 아니! 회전책장인데 회전이 안 된다고? 빈 책장인 상태에서도 굉장히 뻑뻑하게 돌아가서 설마설마 했는데, 책을 넣고 돌려보니 아이 힘으로는 돌아가지 않는 정도였습니다. 다시 분해를 하고 회전하는 부분만 새 부품으로 교체해 보았는데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서비스: ★★★★☆

 

고객센터에 회전이 잘 안되는 점을 설명하니 "배송 중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설명과 함께 완제품을 곧바로 보내 주었습니다. 완제품을 받아서 돌려보니 정상적으로 회전이 되었고 기존에 받았던 2개의 박스는 반품처리 하였습니다.

 

고객센터 담당자는 불량품이 나왔을 때 정말 친절하게 대응을 해주었고, 품질에서 모자란 부분을 서비스로 채워주는 듯한 인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불편함이 없도록 처음부터 제대로 된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총평: ★★★☆☆

 

저희 집 아이는 올해 7살인데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책장은 아이 방에 두고 회전책장 은 거실에 놔두었는데 등원 전에 자연스레 책을 꺼내서 읽는 모습을 보고야 말았습니다. (너 왜그 래.? 나 적응 안되게..?) 확실히 접근성이 좋으니 한 번이라도 책을 더 보게 되는 것 같아서 회전 책장 자체의 사용성은 정말 만족합니다. 그리고 책을 꽤 많이 넣어도 견고하게 잘 버티고 있어 회전할 때의 불안함도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맘스보드 브랜드 자체에 대한 만족감은 좋지 않습니다. 이정도의 마감상태와 제품의 불량이 있다면 DIY 상품은 판매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정말 제가 불량 콜렉터라서 두 제품 연속으로 뽑기 운이 없었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 30만원 이상의 돈을 주고 샀더라면 더욱 아쉬웠겠지만 공동구매로 나름 저렴하게 구입한 편이고 기분 좋은 서비스를 받았으니 더 이상의 불만을 토로하기보단 아이에게 더욱 책을 많이 읽어 주어야겠습니다.

 

 

구매 팁 : 무조건 4단으로!

 

저는 4단 책장을 구매했는데 2단이나 3단은 꽤나 작을 것 같습니다. 처음 책장이 오면 책도 가지 런히 정리하기 때문에 200권 이상의 책을 보관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니 마구잡이로 정리하게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보관할 수 있는 권수도 줄어들고 그때마다 사이즈에 대한 아쉬움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왕이면 4단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댓글